(사)전라북도여성단체협의회, ‘지역사회 스마트폰활용 역량강화 배움ON’ 마쳐
페이지 정보
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2-12-20 15:27 조회656회 댓글0건본문
(사)전라북도여성단체협의회(회장 온정이)는 8일 디지털 소외계층 45명을 대상으로 펼친 ‘지역사회 스마트폰활용 역량강화 배움ON’ 교육을 성황리 마무리했다.
한국여성단체협의회가 주최하고, 전북여성단체협의회가 주관하며 행정안전부의 후원으로 실시된 이번 교육은 지난 6월 21일 시작돼 총 15회에 걸쳐 진행됐다.
코로나19로 인해 일상생활에 디지털 온라인 영역이 크게 파고들면서 온라인 활용능력에 따른 사회적 격차가 발생, 디지털 소외계층에 대한 스마트폰 활용 역량강화를 전개할 필요성이 커져 발 빠르게 진행된 프로그램이다.
교육은 앱스토어 이용과 설치, 데이터 활용, 스마트 워크, 키오스크 활용법 및 금융사기 예방 교육, 동영상 편집 및 온라인 소통 등으로 진행됐다. 교육 후 스마트폰 활용지도자 자격증 취득에도 연계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.
온정이 회장은 “스마트폰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디지털 역량을 강화해 디지털사회에서의 경제력을 확보하고, 참여자의 스마트폰 활용지도사 자격증 취득을 유도하며, 차별화된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서 다양한 분야의 시민단체 간 네트워크 구축 및 급변하는 사회 이슈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연대를 도모하겠다”고 말했다.
김미진 기자
저작권자 © 전북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수집, 재배포 금지
출처 : 전북도민일보 http://www.domin.co.kr/1392169/
댓글목록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